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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프로그래머스 Level# 3] 동적계획법(Dynamic Programming)등굣길

YooCoding 2021. 4. 27. 19:31

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42898#

 

코딩테스트 연습 - 등굣길

계속되는 폭우로 일부 지역이 물에 잠겼습니다. 물에 잠기지 않은 지역을 통해 학교를 가려고 합니다. 집에서 학교까지 가는 길은 m x n 크기의 격자모양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. 아래 그림은 m =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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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
계속되는 폭우로 일부 지역이 물에 잠겼습니다. 물에 잠기지 않은 지역을 통해 학교를 가려고 합니다. 집에서 학교까지 가는 길은 m x n 크기의 격자모양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.

아래 그림은 m = 4, n = 3 인 경우입니다.

가장 왼쪽 위, 즉 집이 있는 곳의 좌표는 (1, 1)로 나타내고 가장 오른쪽 아래, 즉 학교가 있는 곳의 좌표는 (m, n)으로 나타냅니다.

격자의 크기 m, n과 물이 잠긴 지역의 좌표를 담은 2차원 배열 puddles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 오른쪽과 아래쪽으로만 움직여 집에서 학교까지 갈 수 있는 최단경로의 개수를 1,000,000,007로 나눈 나머지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.

제한사항

  • 격자의 크기 m, n은 1 이상 100 이하인 자연수입니다.
    • m과 n이 모두 1인 경우는 입력으로 주어지지 않습니다.
  • 물에 잠긴 지역은 0개 이상 10개 이하입니다.
  • 집과 학교가 물에 잠긴 경우는 입력으로 주어지지 않습니다.

입출력 예

mnpuddlesreturn

4 3 [[2, 2]] 4

입출력 예 설명

 

 

 
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
using namespace std;

int solution(int m, int n, vector<vector<int>> puddles)
{
    int answer = 0;
    int dp[101][101] = {0,1,0};

    int dont[101][101] = {0,};
    for (int i = 0; i < puddles.size(); i++)
    {
        dont[puddles[i][0]][puddles[i][1]] = 1;
    }

    for (int i = 1; i <= m; i++)
    {
        for (int j = 1; j <= n; j++)
        {
            if (dont[i][j] == 1)continue;
            dp[i][j] = (dp[i - 1][j] + dp[i][j - 1]) % 1000000007;
        }
    }
    answer = dp[m][n];
    return answer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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